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배우 문상민 웨딩 임파서블 나이 프로필 인스타

by Gin-84 2024. 3. 20.
반응형

1. 프로필

출생

2000년 4월 14일 (23세)입니다.

충청북도 청주시에서 태어났다고 합니다. 

190cm, 80kg라고 하네요. 굉장히 장신입니다.

가족으로 부모님, 형(1998년생)이 있다고 하네요.

학력으로는, 

복대중학교 (졸업),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패션모델과 7기 / 졸업)

성균관대학교 예술대학 (연기예술학과 19학번 / 재학) 중이라고 합니다. 

 

데뷔는

2019년 12월 7일 웹드라마 《크리스마스가 싫은 네 가지 이유》라고 하네요.

 

소속사는 어썸이엔티입니다. 

MBTI ESTP라고 하네요.

 

별명으로

문화상품권민,  꺽다리, 농담곰,  문댕민등이 있다고 합니다. 

취미는 등산, 배드민턴, 걷기, 야구 경기 직관이라고 하네요.

 

2. 활동 및 여담

2022년 10월부터 12월까지 방송된 tvN 드라마 슈룹에서 김혜수가 맡은 중전 화령의 둘째 아들, 성남대군 이강 역을 연기했습니다.

이 작품을 통해 눈에 띄는 비주얼, 큰 키와 넓은 어깨, 인상적인 저음, 신인답지 않은 좋은 연기력 등으로 주목받으며 라이징 스타로 떠오르게 됩니다.

2000년 4월 14일 충청북도 청주에서 태어나 중학교 때까지 가족들과 함께 청주에서 살았다. 중학교 때까지만 해도 체육 교사를 지망했던 평범한 학생이었다고 합니다.

 

 

한림예고 패션모델과에 다니게 되면서 모델을 지망했고, 고등학교 3학년 때 잠시 모델로 활동을 하기도 했다고 하네요.

고2 겨울방학 때부터 대학교 1학년 끝무렵 어썸이엔티와 계약하기 전까지, 1년에서 2년 정도 모델 에이전시에 소속돼 있었다고 합니다.

 

 

 

연기 전공 대학 입시를 위해 MTM 연기학원에 다녔고,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 19학번으로 합격했다고 합니다.

 

 

 

 

방과 후 전쟁활동 촬영이 한창이던 2022년 초,  슈룹을 만나게 됩니다.

문상민은 방과 후 전쟁활동 촬영으로 계속 슈룹 오디션에 참여하지 못하고 있다가, 마지막 오디션에 극적으로 참여했는데 여기서 김형식 PD의 눈에 들어 4차례의 오디션 끝에 성남대군 역할로 낙점됐다고 합니다.

 

 

문상민은 성남대군 역할을 통해 인지도를 크게 높였음은 물론 배우로서 인지도 또한 높이게 됩니다.

성남대군은 극 중 외모, 인성, 지성, 무예 등 모든 면에서 출중하지만 어떤 비밀스러운 이유로 자신의 뛰어난 자질들을 숨기고 살아가는 인물로, 주인공 임화령의 든든한 조력자로 극을 이끌어가는 주연 캐릭터 중 한 명으로 나옵니다.

 

 

 

슈룹을 계기로 단숨에 미니시리즈 남자주인공급으로 올라섰으며, 웹 소설 원작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웨딩 임파서블의 남자 주인공 '이지한' 역으로 캐스팅되어 2023년 2월부터 8월까지 촬영했습니다.

2024년 2월 26일부터 tvN에서 방영 중입니다.

그럼 앞으로도 왕성한 활동을 기대하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